Today Total
관광지정보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프린트하기 신고하기
제목 포천에서 새해의 기운과 새봄을 맞이해보자
업 체 명 관광지정보
담당자 김초록
연 락 처 02-3401-5808
휴 대 폰 --
이메일 정보없음
홈페이지 정보없음
주차공간 정보없음
지역구분
지역선택
지번주소
지번주소 : (11137) 경기도 포천시 신북면 덕둔리 16
도로명주소 : 경기도 포천시 35-1(신북면)
도로명주소
미니홈페이지 쪽지보내기
장난으로 문자를 발송할 경우
IP추적 후 형사처벌이 될 수 있습니다.
회신번호
상세정보 상세사진 갤러리 테마옵션
[2012년 2월 칼럼]

 

신라 마지막 왕자 마의태자가 목 놓아 울었다는 전설 내려와
궁예도 왕건에게 자리 내주고 도망치다 크게 울던 곳, 명성산

명성산은 가을 억새로 유명하지만 겨울 산행을 하는 사람 많아
겨울 산행은 바위가 미끄러울 수도 있어 조심해야 사고 방지

산정호수는 산에 있는 우물이라는 뜻으로 겨울에는 썰매장 역할
옛날 풍취 마음껏 맛볼 수 있어 연인이나 가족 나들이에 최적지

온천에서 묵은 시름 모두 내려놓고
갈비로 배를 채운 후 돌아오는 코스




온천이 있고 스키장(썰매장)이 있고 눈 덮인 산이 있는 포천은 겨 울 여행지로 제격이다. 산정호수를 끼고 있는 명성산(鳴聲山, 일명 울 음산, 해발 922미터)은 포천 여행 1번지다. 포천시 영북면과 강원도 철원군 갈말읍에 걸쳐 있는 이 산 은 소가 누워 있는 형상이다. 이즈 음 명성산은 면사포 같은 하얀 눈 으로 덮여 있다. 멀리서 보면 수줍 음을 잔뜩 머금은 신부가 사뿐사뿐 걸어가는 듯하다. 뾰족한 암봉으로 이루어진 주능선은 가파르고 험한 편이다. 산마다 그 산이 간직한 사연이 하나쯤 있게 마련인데 명성산은 신 라의 마지막 왕자 마의 태자의 전 설이 어려 있는 곳이다. 마의태자 가 망국의 한을 품고 금강산으로 향하던 중 이 산에 들러 목 놓아 우니 산도 함께 울었단다. 명성산 이 울음산(울보산)으로 불리게 된 이유다. 또 궁예의 이야기도 전하 는데, 왕건에게 왕의 자리를 내주 고 도망치던 궁예도 이 산에서 크 게 우니 산도 함께 울었다고 한다. 명성산은 가을 억새로 유명하지 만 겨울도 나름대로 운치 있다. 등 산 기점은 자인사 코스와 등룡폭포 코스로 나뉜다. 전자는 가깝지만 양쪽으로 둘러선 험한 바윗길을 타 고 올라가야 하기 때문에 등산 초 보자는 피하는 게 좋다. 반면 등룡 폭포 코스는 평탄한 계곡길이 내내 이어져 누구나 쉽게 오를 수 있다. 등룡폭포 쪽으로 오르다가 비선폭 포 밑에서 왼쪽 바위 능선으로 오 르는 책바위 코스도 추천할 만하 다. 겨울에는 산길이 미끄러워 등 산 장비를 꼭 갖추고 올라가야 한 다. 억새밭 능선 전망대(팔각정)에서 바라보는 사방 풍경은 정말이지 그 림 같다. 뱀 똬리처럼 늘어선 능선 들과 그 아래로 산정호수와 마을이 평화롭고, 굵직굵직한 산들도 손에 잡힐 듯하다. 억새 평원에서 삼각 봉을 거쳐 정상까지는 40분 (1.5km) 정도 더 올라가야 한다. 산행이 무리라면 여기서 발길을 돌 려 자인사 쪽으로 내려가도 된다. 자인사는 작은 암자지만 겨울 산사 특유의 고요함에 몸과 마음이 차분 하게 가라앉는다. 산사 마당에 서 면 명성산 봉우리가 빤히 올려다 보인다. 자인사에서 내려오면 얼음 썰매 장으로 변한 산정호수가 기다린다. ‘산에 있는 우물(山井)''이라는 뜻을 갖고 있는 이 호수는 겨울이면 썰 매를 타려는 사람들로 인산인해를 이룬다. 호수가 바라보이는 전망대 는 과거 김일성의 별장이 있었던 곳으로 분단의 아픔을 되새겨 볼 수 있다. 수은등이 달린 호숫가 오 솔길은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 산 정호수가 가장 아름다울 때는 이른 아침 호수에서 물안개가 만들어 질 때로 마치 동화의 나라에 와 있는 듯한 착각에 빠질 정도다. 구름다 리, 호수폭포 등 주변에 볼거리가 많고 편의시설도 다양하게 갖춰져 있다. 산정호수매표소(031-531- 6103).



산정호수에서 얼음 썰매를 타 봤다면 이번에는 스키를 타볼 차 례. 슬로프 10개를 갖춘 베어스 타운(www.bearstown.com) 은 스키 마니아뿐만 아니라 가족 단위의 여행객들이 즐겨 찾는 곳 이다. 400미터 길이의 눈썰매 장이 있기 때문이다. 눈썰매 전 용 리프트를 타고 올라가 다시 슬로프를 타고 내려오는 코스는 짜릿하다. 아기들이 놀 수 있는 미니 눈썰매장도 있다. 알뜰 여 행객들을 위해 다양한 할인 혜택 도 제공한다. 홈페이지 참조. 베어스타운에서 15분 거리에 는‘배상면주가’가 운영하는 산 사원(www.sabsawon.co.kr)이 있다. ‘산사원’은 배상면주가의 대표 술인‘산사춘’에서 따온 이 름이다. 이곳에 가면 우리 술에 대한 이해와 교육, 양조 등을 체 험할 수 있다. 2층 규모의 술 박 물관 1층에는 조상들이 술을 빚 을 때 썼던 다양한 도구들과 전 통술에 대한 자료가 전시돼 있 고, 지하엔 시음장과 셀러가 있 다. 셀러는 자신이 만든 술을 용 기에 넣어 보관하는 곳을 말한 다. 이곳에서는 배상면주가에서 생산하는 모든 술을 시음해 볼 수 있는데, 술빵, 감초엿, 다식, 약과, 튀김과자, 술쨈 등 다양한 안주거리도 맛볼 수 있다. ‘겹오 가리’라 불리는 항아리에서 술이 발효되는 소리를 들을 수도 있 고, 비열처리를 하지 않아 누룩 의 향이 살아있는 생주는 직접 판매하기도 한다. 산사원 야외 마당에는 대형 술독 50여 개가 일렬로 늘어서 있어 이곳이 술 만드는 공장이란 걸 알려준다. 산사원에서 다시 북쪽으로 20 분 정도 올라가면 일동 온천단지 다. 몇 개의 온천이 있지만 사람 들이 제일 많이 찾는 곳은 일동 제일유황온천(031-536- 6000)이다. 지하 800m에서 끌어올린 유황 온천수는 수질이 뛰어나다. 대욕탕, 불한증막, 노 천탕, 온천 수영장, 폭포탕, 진흙 사우나 등을 갖추고 있으며 어른 6000원, 어린이 5000원을 받 는다. 일동 지역 온천수는 대부 분 40도 이상 고온으로 수질이 매끄럽고 부드러우며 갱년기 장 애, 류머티즘, 고혈압, 신경통, 노화방지, 피부질환에 효과가 있 다고 한다.



온천에서 가까운 거리에 갈비촌이있다. 갈비 전문점들은 일동면 과 이동면, 백운계곡 입구에 늘어 서 있는데 어느 집이나 맛은 비슷 하다. 참나무 숯불에 구운 이동갈 비는 기름기를 없애고 화학조미료 를 넣지 않아 입맛을 당긴다. 저렴 한 가격에 양도 많은 편이다. 갈비 집에서 파는 포천 막걸리도 맛이 아주 좋다. 찹쌀이나 보리, 밀가루 를 시루에 찐 다음 말려서 누룩과 물을 섞고 일정 온도에서 발효시킨 건강식품이다. 출출한 배를 채우고 신북면 삼정 리에 있는 허브아일랜드(www.her bisland.co.kr)로 간다. 허브를 주 제로 한 국내 최대 규모의 테마파 크다. 10만여 평의 대지 위에 식물 원· 박물관· 체험장· 카페· 빵 집 등이 예쁘게 꾸며져 있다. 저녁 때 가면 색색의 조명이 화려하게 켜진 불빛 축제를 볼 수 있으며 주 말에는 베네치아 공연장에서 색소 폰 연주, 라이브 밴드 공연, 밸리 댄스 공연 등의 다양한 이벤트가 열린다. 허브카페에서 맛보는 허브 차는 추위를 저만큼 밀어낸다. 허 브 삼겹살 스테이크를 비롯해 허브 스파게티, 허브 비빔밥, 허브 양갈 비 스테이크 등을 내놓는 허브레스 토랑도 인기이다. 허브 마늘빵을 비롯해 다양한 빵을 구워내는 허브 빵가게는 그 냄새만으로도 배가 부 른다. 인근에 있는 포천 아트밸리 (www.artvalley.or.kr 신북면 기지리)도 구경거리다. 아무렇게 방치된 채석장을 친환경 예술 체험 장으로 만들었는데 전체 면적이 약 14만㎡에 달한다. 이곳은 1960년 대부터 90년대 중반까지 화강함을 캐내던 곳이다. 포천은 예부터 화 강암 산지로 이름이 높았다. 매표 소 옆에서 15분 간격으로 운행되 는 모노레일을 타고 정상에 오르면 다양한 시설물이 눈길을 사로잡는 다. 화강암을 캐려고 팠던 웅덩이 에 물이 고여 형성된 천주호는 아 트밸리가 자랑하는 명소. 기암절벽 으로 둘러싸인 이 거대한 호수는 깊이가 20m가 넘는다. 1급수를 자랑하는 그 안에는 도롱뇽· 가 재· 버들치 따위가 산다고 한다. 호수 위에는 기획 전시가 열리는 전시관을 비롯해 주말 공연이 열리 는 야외 공연장, 조각 공원 등이 자 리하고 있다.

여행쪽지(지역번호 031)

의정부-43번국도(포천 방면)- 포천읍-성동리-문암리에서 우회 전-산정호수 방향(78번 지방도 로)-산정호수(명성산). 대중교통은 서울 전철 4호선 수유역에서 1시 간 간격(05:50~20:20)으로 운 행하는 동송행 버스 타고 운천에서 하차해 산정호수행 일반, 좌석버스 이용. 10분소요. 포천시청 앞에서 10분 간격(05:40~15:50)으로 운행하는 산정호수행 10-1번 시 내버스 이용. 소요시간 50분. 의정 부-43번국도-포천읍-만세교 검 문소 우회전-37번국도-일동에서 좌회전-47번국도-일동온천단지- 이동갈비촌. 서울 수유리에서 이동 행 직행버스 이용(15분 간격/1시 간 20분소요). 서울-장흥-동두천 방향 3번국도-소요산 입구-청산 면사무소-368번 지방도(포천, 신 북온천 방향)-신북 리조트-368번 지방도-허브아일랜드. 전철 1호선 동두천역 앞 반대편 버스정류장에 서 버스를 타고 신북온천을 지나 삼정리에 하차. 소요산역 건너편 버스정류장에서 초성리 방향 57번 버스 타면 허브아일랜드로 갈 수 있다. 의정부역 앞에서 시내버스 (138, 138-1, 2, 5, 6, 72)를 타고 송우리-대진대-포천시청을 지나 신북면사무소에서 내려 포천 아트밸리까지 택시나 공영버스 이 용.

숙박

산정호수 주변에 크고 작은 숙박 업소가 많다. 큰 시설로 산정호수 가족호텔(532-2266), 산정호수 한화콘도(534-5500) 등이 있고 명성산 등산로 초입에 숲속의 하얀 집(533-2784), 자인사 부근의 철원상회(532-6243), 바위상회 (531-6942), 산장민박(533- 9357) 등에서 민박이 가능하다. 허브아일랜드 내의 펜션(535- 6498)과 신북면사무소에서 10분 거리에 있는 그리고 휴 펜션 (www.andhyoo.com 535- 5546)도 권할 만하다. 화현면 화 현리에 운악산휴양림(534- 6330)도 있다.

맛집

일동 이동 쪽에 명지원(536- 9919)을 비롯해 갈비 전문식당이 많다. 허브아일랜드 내의 허브레스 토랑(535-1174, 535-6489) 에서 허브 삼겹살 스테이크, 허브 비빔밥, 허브 갈비, 허브 돈가스, 허브 토마토스파게티 등을 맛 볼 수 있다.

상세사진


테마옵션메뉴
등록된 메뉴가 없습니다.
예약정보
동영상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제목
비밀번호
내용
평가점수
점수를 선택하셔야 의견등록이 됩니다. 도배방지키
 20701991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미소가득 부동산그...
담당. 윤석태 / 02-583-4000
여관·모텔·호텔 ...
담당. 김주열 / 031-215-8985
숙박업 매매·임대...
담당. 김규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