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뉴스
등록일 2017-08-16 09:50:00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쪽지를 보낼 수 없습니다. 프린트하기

 

“「와이파이」 없이 장사가 될 수 없는 시대 왔다는 것 아시죠?”

최근 대부분의 숙박업소에서 IPTV 설치하여 다양한 프로그램 시청 가능
화질도 뛰어나지만 와이파이까지 객실에서 터지도록 하는 것이 큰 매력

3개 통신사인 LG, SK, KT 모두 IPTV와 인터넷을 개통시켜주고 있어
경쟁 때문인지 600만원+@의 혜택을 주고 있으므로 개통센터에 문의를





정부는 스마트폰 사용으로 통신료가 많아지자 통신료 인하를 위해 다양한 방법을 생각하고 있다. 단말기를 만드는 삼성이나 LG가 판매를 하고 통신사는 단말기를 갖고 있는 사람에게 통신 서비스를 하게 한다는 것이다. 이렇게 되면 통신사들은 막대한 마케팅 비용을 줄일 수 있다고 한다. 그러나 소비자 입장에서는 기계도 싸게 사고 통신비도 할인해주길 바란다.
와이파이(Wi-Fi)는 wireless fidelity(무선 데이터 전송 시스템)의 줄임말이다. 1985년 미국 연방통신위원회가 허가 없이도 사용할 수 있는 무선 주파수를 배포하기로 결정하면서 출발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와이파이는 전용선이나 전화선이 없이 근거리통신망을 가동시킬 수 있어 가정 및 사업장 네트워크 시스템으로 많이 선택된다. 특히 전국민의 90% 정도가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는 마당에 숙박업소 객실에서 와이파이가 제대로 터지지 않으면 업주의 센스를 의심받게 된다.
스마트폰처럼 무선 인터넷 장치를 휴대하고 핫 스팟이라고 불리는 와이파이 접속 가능 지역에 가면 인터넷 접속이 가능하다. 노트북은 물론 개인용 휴대 정보 단말기(PDA), 전자 게임기 등 많은 장치들에 무선 광대역 인터넷 접속을 가능하게 해준다. 그러므로 지금 숙박업소 객실에서 와이파이가 가능하도록 하는 것은 보편적인 서비스가 되고 있다.
현재 숙박업소 또 다른 특징은 IPTV를 설치한다는 것이다. IPTV 설치를 하기만 하면 객실에서 자연스럽게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있다. 현재 3개 통신사인 LG, SK, KT 모두 IPTV와 인터넷을 개통시켜주고 있다. 경쟁 때문인지 600만원의 현금 지원 프로그램도 운영한다고 한다. 자세한 것은 개통센터로 문의해보면 된다. (문의 : 1666-9687)

숙박신문사 www.sookbak.com 대표전화:02)3401-5808

숙박정보
전문업체정보
뉴스
부동산
관광지정보
광고
3D 실시간 인기검색어
제목
비밀번호
내용
평가점수
점수를 선택하셔야 의견등록이 됩니다. 도배방지키
 79644343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