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뉴스
등록일 2017-09-26 09:25:00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쪽지를 보낼 수 없습니다. 프린트하기
 

 

척추측만증을 앓고 있는 우사인볼트는 어떻게 세계적인 선수가 되었을까?

자기가 잘 할 수 있는 일만 했다는 것이 정답인데 정확한 진단이 먼저
자기에게 불리한 점을 알고 이를 보강하고 집중 육성하면 성공의 단초

자기 업소의 시설, 서비스, 홍보 등 부족한 점과 위치 등 강점을 파악해
부족한 점을 보강한다면 사드보복, 불경기, 과당경쟁을 이겨낼 수 있어





‘세계에서 가장 빠른 사나이’하면 자메이카의 우사인 볼트를 떠올릴 것이다. 볼트는 2012런던올림픽 육상 남자 100m, 200m, 400m 계주에서 우승하며 3관왕을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우리는 그의 이름에서 강렬함을 느낀다. 볼트를 꽉 조여야 풀어지지 않는다. 일본의 한 기업은 볼트만을 연구하여 세계적인 기업이 되기도 했다. 지진이 많은 일본에서 큰 지진이 나더라도 그 회사의 볼트만은 풀어지지 않고 단단하게 고정되어 있었다고 해서 더 유명해졌다.
볼트는 아킬레스건과 허리 등 각종 부상에 시달리는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2008베이징올림픽에 이어 2개 대회 연속 3관왕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그는 선천성 척추측만증으로 고생하고 있다. 이러한 신체적인 결함이 있는 사람이 세계적인 선수가 되었다는 점에서도 대단하다는 것을 느낀다. 이유가 무엇일까?
 

불가능은 없다는 것을 당신만 모르나?
그는 태어날 때부터 척추측만증을 앓은 것으로 알려졌다. 최고의 육상 선수가 항상 부상과 싸우면서 달린 것이다. 척추측만증이라는 것은 정면에서 보았을 때 반듯하게 일직선을 이루는 정상 척추와 달리 C자나 S자로 휘어져 있는 것을 말한다. 한마디로 척추가 변형되어 있는 것이다. 허리를 아파본 사람은 안다. 그 고통이 만만치 않다. 엄청난 고통을 유발함에도 그는 육상 단거리 선수가 되어 세계를 제패했다.
그는 부상을 이겨내기 위해, 자신의 불리함을 이겨내기 위해 자신에게 맞는 훈련과 재활치료를 열심히 한 것으로 알려졌다. 스타트가 느린 것을 극복하기 위해 허리나 배, 골반 부위를 집중적으로 강화시켰다. 이러한 훈련을 바탕으로 골반이 흔들려 느려지는 자신의 약점을 보강한 것이다. 자신이 부족하고 약점인 부분을 집중적으로 훈련하여 도리어 강점으로 승화시킨 것이다.
 

한 번에 해결되는 일은 없다
지금 숙박업은 사드보복이나 불경기 그리고 과당경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그러나 이 와중에도 많은 돈을 버는 업소도 있다. 그렇다면 볼트처럼 자신에게 부족한 부분이 무엇인지 우선 정확하게 진단하고 그에 걸맞는 시설과 서비스를 해야 이러한 위기에서 살아남을 수 있고 많은 성과를 거둘 수 있다.
우선 자신의 약점이 무엇인지 먼저 생각해보자. 시설에 있는지 서비스에 있는지 아니면 홍보에 있는지를 진단해봐야 한다. 모든 업소가 시설이 좋은 것도 차별화된 서비스를 하는 것도 아니고 막대한 광고비를 지불하는 것도 아닌데 잘 되는 업소가 있는가 하면 썰렁한 업소도 있다. 무언가 해당 업소만의 필살기가 분명 있을 것이다. 그것이 찾는 것이 업주가 해야 할 일이고 그것을 달성하기 위해 직원을 다독이는 것이 리더십이다. 여름이 끝나가지만 우리의 노력은 계속되어야 한다.
숙박신문이 숙박인들에게 용기를 주고자 우사인볼트를 예로 들었다.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업소나 형편이 나은 업소나 미래는 밝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뛰어보자. 한 번에 해결되는 일은 없다.
입추는 이미 지난 7일에 지났고 23이면 본격적인 가을의 문턱에 들어서는 처서이다. 가을에 리모델링 등 공사를 하려는 업소들도 많다. 숙박신문에 실린 전문업체들과 상의를 해보자.


숙박신문사 www.sookbak.com 대표전화:02)3401-5808

숙박정보
전문업체정보
뉴스
부동산
구인구직
직거래
관광지정보
광고
3D 실시간 인기검색어
제목
비밀번호
내용
평가점수
점수를 선택하셔야 의견등록이 됩니다. 도배방지키
 36308173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