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뉴스
등록일 2020-05-19 09:34:00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쪽지를 보낼 수 없습니다. 프린트하기

코로나도 불법 숙박업도 발본색원 필요

우리나라의 코로나 대응 방법은 감염의 근원을 모두 찾아내 없애는 것
비리나 부조리 등 좋지 않은 일의 근본 원인까지 뿌리째 뽑아버려야

적법보다 많은 불법 숙박업이 판을 치는데 정부는 이를 양성화하려 해
주52시간 등 사회 구조의 변화로 수요 줄어드는데 이를 불법이 가로채




세계적으로 우리나라의 코로나19 대응 방법이 각광을 받고 있다. 감염자를 철저하게 추적하여 2차 감염을 일으킬 수 있는 근원을 모두 찾아내 격리를 하거나 치료를 하는 방법이다. 한마디로 코로나19의 발본색원(拔本塞源)이라고 할 수 있다.

발본색원은 ‘뿌리를 뽑고 근원을 막는다’는 뜻이다. 비리나 부조리 등 좋지 않은 일의 근본 원인이 되는 요소를 뿌리째 뽑아 없애 다시는 그러한 일이 생길 수 없도록 해야 함을 말한다. 우리 사회에는 코로나 바이러스는 물론이고 불법적인 요소들을 발본색원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특히 숙박업계 입장에서 본다면 불법이나 유사 숙박시설을 발본색원하여 합법으로 운영하는 업소들을 보호해줘야 한다.

현재 불법 숙박업소는 5만개 이상으로 추산된다. 최근에 급증하고 있는 오피스텔 전체 세대의 3분의 1이 불법으로 숙박업을 하고 있다는 말이 나올 정도이다. 가정집에서 외국인 도시민박으로 등록을 하고 내국인을 받는 불법 행위보다 오피스텔에서의 불법 숙박업이 기존 숙박업소에 더욱 커다란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러한 불법 숙박시설에서는 성매매가 매우 적극적으로 벌어지고 있다. 도심지 골목에 마구 뿌려지는 전단에 성매매를 알리는 전단이 마구 뿌려져 경찰 등 당국이 마음만 먹으면 얼마든지 성매매와 불법 숙박업을 단속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내버려두고 있다. 이처럼 불법을 용인하는 것이 ‘한 번도 안 가본 나라’를 건설하기 위한 초석이란 말인가?

우리나라 숙박업은 사회 구조의 변화로 전혀 다른 차원에서 접근이 필요하다. 주52시간 근무제 등으로 회식이 사라져 음식점과 술집이 문을 닫자 덩달아 숙박업소에도 손님이 줄어들고 있다. 코로나19로 외국인 관광객도 줄어들었다. 이처럼 수요가 줄었는데 불법 숙박시설들이 엄청난 양의 객실을 공급하고 있어 정상적인 영업을 하고 있는 업소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 숙박신문사에서는 불법 숙박시설에 대한 발본색원만이 숙박업이 정상화되는 첩경이라고 본다.

숙박업소에서는 협회예약앱은 물론 야놀자나 여기어때와 같은 숙박앱을 적절하게 활용하는 동시에 불법 숙박시설들과의 싸움에도 성원을 보내야 업권을 보호할 수 있다는 점을 알아야 한다.
윤여왕기자=


숙박신문사(숙박앱·객실관리·인테리어·난방 등 숙박업의 모든것 상담환영) www.sookbak.com 대표전화:1599-4630

숙박정보
전문업체정보
뉴스
부동산
관광지정보
광고
3D 실시간 인기검색어
제목
비밀번호
내용
평가점수
점수를 선택하셔야 의견등록이 됩니다. 도배방지키
 99543661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