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뉴스
등록일 2020-09-16 09:25:00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쪽지를 보낼 수 없습니다. 프린트하기

원글로벌, 딜라이브와 ‘숙박시설 운영·경영발전 업무 제휴’ 협약 맺어

대한숙박업중앙회 회원사 상대로 보다 향상된 동영상 서비스(OTT) 제공
10월 중으로 선보이는 원픽, 딜라이브 콘텐츠로 효율성과 편의성 극대화

선불 포인트 서비스 셔플로 딜라이브 OTT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도록
수수료와 광고료 부담이 줄어드는 만큼 대고객 서비스를 할 여유 생겨







◇지난 달 13일 딜라이브 대회의실에서 숙박예약 앱 ‘원픽’ 개발사인 원글로벌은 종합 멀티미디어 서비스 기업인 딜라이브와 숙박시설 운영 및 경영발전을 위한 전략적 업무 제휴 협약(MOU)을 맺었다. 이 자리에 원글로벌 이재정 대표·서승범 부장, 대한숙박업중앙회 오두수 부회장, 딜라이브 한우석 상무·윤영진 총괄본부장 등이 참여했다. 협약식이 끝나고 참관한 모든 사람들이 숙박신문사의 사진 촬영에 임했다.
 

숙박예약 앱 ‘원픽’ 개발사인 원글로벌은 지난 달 13일 종합 멀티미디어 서비스 기업인 딜라이브와 숙박시설 운영 및 경영발전을 위한 전략적 업무 제휴 협약(MOU)을 맺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딜라이브는 원글로벌의 숙박 예약 앱 ‘원픽’에 가입한 대한숙박업중앙회 회원사를 대상으로 객실 TV 및 통신인프라를 개선한 딜라이브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를 제공한다.

원글로벌은 선불 포인트 서비스 셔플(Shuffle)을 통해 딜라이브 OTT 미디어 콘텐츠를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양사는 운영 효율성과 편의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결제 수수료 혜택 시스템 구축 등 각종 협력 사업도 이어갈 계획이다.

원글로벌은 일반인 대상으로 내달 원픽의 베타 버전을 선보이고, 오는 10월 중으로 정식 오픈할 예정이다. 원글로벌 관계자는 “가맹점 및 일반 소비자 회원 유치를 위해 주요 TV 및 케이블 채널,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옥외 미디어 광고 등 전방위적 마케팅 활동을 본격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딜라이브는 현재 OTT 셋톱박스를 공급하고 있다. 스마트폰으로 보던 동영상을 대형 TV로 보기 위해서는 셋톱박스가 필요하다. 한번 셋톱박스 구입으로 추가 요금이 들어가지 않는다. 넷플릭스와 같은 동영상 서비스는 추가로 요금이 들어간다. 이때 셔플로 결제할 수 있게 된다.

일상에서 블록체인 기술을 만날 수 있는 휴페이엑스. 휴페이엑스의 결제 시스템과 딜라이브의 수많은 콘텐츠들이 결합한 셈이다. 휴페이엑스의 ‘착한 숙박예약 & 결제 플랫폼인 원픽(ONE pick)’이 미래에 가장 많이 사용될 블록체인 기술로도 무장하고 있다. 원픽이란 이름에서 느낄 수 있듯 ‘내가 가장 좋아하고 원하는 것’이라는 의미로 불려질 것을 기대하고 있다.

이미 수천의 가맹주들이 있다. 이제 얼마나 많은 유저를 확보하는가 하는 과제가 남아 있다. 숙박업소에서는 이용자들이 넷플릭스 등의 동영상 콘텐츠들을 스마트폰이 아닌 대형 TV로 보고 싶어 하므로 딜라이브 서비스와 친숙해져 있다. 부담은 줄이고 혜택은 늘리는 방향으로 서비스가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원픽 관계자에 따르면 “숙박앱에 과도한 수수료와 광고료가 들어가게 되면 이용자들에게 제대로 서비스를 할 수 없게 된다”면서 “원픽 활용으로 줄어든 부담을 딜라이브 콘텐츠를 서비스하는 등 유저에 대한 서비스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로 변하게 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윤여왕기자=


숙박신문사(숙박앱·객실관리·인테리어·난방 등 숙박업의 모든것 상담환영) www.sookbak.com 대표전화:1599-4630

숙박정보
전문업체정보
뉴스
부동산
관광지정보
광고
3D 실시간 인기검색어
제목
비밀번호
내용
평가점수
점수를 선택하셔야 의견등록이 됩니다. 도배방지키
 26311247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