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뉴스
등록일 2020-11-19 10:40:00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쪽지를 보낼 수 없습니다. 프린트하기

▷▶ 객실관리시스템의 최강자를 꿈꾸는 승은이엔티  임 채 욱 대표 ◀◁

“누구나 객실관리 말하지만 승은이 진짜 키오스크의 시대를 열 것!”

승은이엔티, 객실관리시스템이 키오스크 중심으로 운영되는 시대 열어
코로나19와 최저임금 상승으로 비대면 시대, 키오스크의 역할이 커져







◇사용자 위주의 편리함과 미려한 디자인으로 고객에서 사랑을 받는 키오스크를 만들어 직접 시연해 보이고 있는 승은이엔티 임채욱 대표.


 

승은이엔티(승은정보통신기술)는 호텔, 모텔, 콘도, 오피스텔, 기숙사, 연수원 등에 사용되는 객실관리시스템을 전문적으로 공급하는 회사라고 설명한다. 특히 코로나 시대에 맞는 키오스크 공급에 역점을 두고 있다. 숙박업 이용자들 상당수는 누구와도 대면하는 것을 싫어한다. 그럴 때 키오스크가 제격이다. 승은은 객실관리시스템의 모든 분야를 제조하여 공급하고 설치와 사후관리까지 책임을 다한다.

 

비대면 시대에 맞는 제품
이번에 새롭게 대표이사로 취임한 임채욱 대표는 “저희 제품은 고도의 안정성과 간결한 디자인으로 고객의 신뢰를 얻고자 합니다”라면서 “숙박업은 호텔과 모텔 등 다양한 모습이 있는 것처럼 고객의 필요에 따라 그 어떠한 기능의 제품까지도 생산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고 말했다. 숙박업이 코로나 여파 등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흐름을 놓치지 않겠다는 것이다. 특히 비대면 시대를 헤쳐 나갈 수 있는 키오스크의 생산과 공급에 큰 관심을 갖고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신임 임채욱 대표는 중국이나 일본 등의 최고 명문대학에서 경영과 마케팅을 배우고 돌아왔다. 이미 승은이엔티는 숙박업 객실관리시스템 분야에서 다년간의 노하우를 축적하고 있다. 1폭발적인 성장도 거듭하고 있다. 그러나 더 나은 제품을 개발하기 위하여 꾸준한 연구 개발 분야에 투자를 하고 있다. 정보기술(IT)을 바탕으로 하는 홈넷, i-Home, Ubiquitous 등의 실현에 필요한 기술과 제품을 개발하며 사업영역을 확대해가고 있다.

임대표는 “객실관리시스템에 대하여 어떠한 문의에 대해서도 자세히 자문해 드리겠다”면서 “숙박신문 독자 여러분의 조언을 기다리겠다”고 말했다. 승은이엔티의 발전에 도움이 되는 말이나 제품향상에 대한 의견이 있으면 언제든 경청하겠다는 것이다. 숙박업이 급격하게 변화하고 있는 시대 흐름을 조금도 놓치지 않겠다는 의지의 표현으로 들린다.

최근에 승은이엔티는 키오스크의 기능과 디자인을 향상시킨 제품을 선보였다. 이제 키오스크는 숙박업 운영의 중심에 서 있다. 시대가 필요로 하는 모든 기능을 담고자 한다. 아울러 사용자가 더욱 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과 미려한 디자인도 필요로 한다.

 

최저임금 더 오를 듯
이미 우리 사회는 급격한 최저임금 인상이 이루어졌다. 미국의 새로운 대통령 당선자 조 바이든은 최저임금을 더 올려야 한다고 역설해 조만간 최저임금이 인상될 것으로 보인다. 이처럼 인건비가 상승하는 것은 자영업 수준에 있는 업소들로 하여금 고용을 꺼리게 할 수 있다. 그래서 대기업과 같은 곳은 최저임금 인상을 현실화해주되 자영업 수준에 있는 곳은 업주와 근로자의 협의에 따라 탄력을 주는 제도로 해야 한다는 여론도 있다.

어쨌든 코로나와 최저임금 인상으로 키오스크의 수요는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숙박업 객실관리시스템의 진짜 중심부는 키오스크에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승은이엔티가 중심에 있다. 숙박업이 고용도 늘리고 비용도 줄일 수 있는 시대가 오길 기대하고 있다. ☎02-3412-5334
윤여왕기자=


숙박신문사(숙박앱·객실관리·인테리어·난방 등 숙박업의 모든것 상담환영) www.sookbak.com 대표전화:1599-4630

숙박정보
전문업체정보
뉴스
부동산
관광지정보
광고
3D 실시간 인기검색어
제목
비밀번호
내용
평가점수
점수를 선택하셔야 의견등록이 됩니다. 도배방지키
 28224853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