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박업 사장님이 반드시 활용해야 할 “제3자 구매지원서비스”
각종 설비·장비·비품 구입에 필요한 구매자금과 운영자금 조달
구매지원 기업이 우선 대금 결제, 업주는 3~4년간 분할 납부
대출·할부·리스와 달리 업소에서는 부채로 잡히지 않는 장점으로
부가세 10% 환급되고 90%는 비용 처리, 절세까지 1석3조 방식

(상담문의 ㈜휴박스 대표 1566-2093 / yks0001@gmail.com)
경기 침체 및 고금리 시대가 장기화되면서 신규로 숙박업을 준비 중인 사업자는 물론이고 현재 숙박시설을 운영 중이신 사장님들이 가장 관심을 갖고 고심하여 의사결정을 내려야 할 부분 중의 하나가 숙박시설에서 필요로 하는 각종 설비 및 장비, 비품 등에 대한 구매자금과 운영자금 조달에 관한 문제일 것이다. 제3자 구매지원서비스(3PP, Third Party Purchasing)는 위와 같은 문제를 해결해줄 수 있는 효과적인 솔루션으로 이미 많은 숙박업 사장님들이 이용하고 있으며, 제3자 구매지원서비스는 숙박업소에서 필요로 하는 각종 설비 및 장비, 비품 등에 대해서 구매지원 기업이 사장님을 대신하여 판매자에게 대금을 결제해드리고 사장님은 3년~4년간의 약정된 기간 동안 원금 및 서비스 수수료를 분할 납부한 후 소유권을 가져오는 방식으로 제공되고 있다.
일반과세사업자인 숙박업의 경우 매월 납부하는 금액 중 부가세 10%는 환급되고, 나머지 90%의 금액에 대해서도 비용처리가 가능하기에, 절세효과에 의해 제3자 구매지원서비스 수수료에 대한 부담이 적고, 특히 종합소득세 과세표준 8,800만원 이상의 구간에서는 제3자 구매지원서비스 이용수수료보다 절세효과가 더 크게 발생하게 되어 서비스의 효용성은 더욱 높아지게 된다. 또한 대출, 할부, 리스 등의 방식과는 달리 구매지원 금액이 부채로 잡히지 않으며, 신용등급의 하락이 없고 금융권의 여신한도가 그대로 유지된다는 장점도 주목할 내용이다. 숙박업 사장님의 입장에서 ‘제3자 구매지원서비스’는 타인의 자본을 최대한 활용함과 동시에 자기 자본 사용을 최소화하고 부채도 늘리지 않으면서 절세까지 할 수 있는 1석3조의 레버리지 효과를 거둘 수 있는 강력한 솔루션으로 평가되고 있다.
제3자 구매지원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SGI서울보증보험사의 심사가 필요하며, SGI서울보증에서 제공되는 보증보험 증권을 담보로 제공하게 된다. 제3자 구매지원서비스로 숙박업주에게 업계 최초로 “3PP(Third Party Purchasing) - 제3자 구매지원서비스” 개념을 정립하여 체계화한 경영컨설팅 및 비용절감을 제공하고 있다. 상담은 숙박신문 제휴사인 ㈜휴박스에서 맡고 있다. 휴박스에서는 제3자 구매대행 서비스는 물론 숙박업소 시설이나 비품은 물론 각종 서비스를 총괄하려 하고 있다. 숙박업소의 예약 비용, 리모델링 비용 등 각종 비용을 줄여 업주의 소득이 크게 창출되는 온갖 방법을 연구해 실행에 옮기고 있으며 반응이 폭발적이다. 숙박업 관련 상담을 받은 업주 대부분이 휴박스에서 제시하는 방식을 채택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윤여왕기자=
숙박신문사 www.sookbak.com (숙박업계 유일 정론지)
대표전화 : 1599-46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