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뉴스
등록일 2023-09-18 17:15:00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쪽지를 보낼 수 없습니다. 프린트하기

우리 기술로 제대로 만들고 직접 시공하는 ‘히트펌프’ 등장

 

판매 따로, 설비 따로, A/S 따로가 현실 히트펌프 시장에 희소식
㈜엠.티.에스에서 특허기술 탑재하여 높은 에너지 요금을 잡는다!

 

기존 히트펌프 대비 20% 이상 고효율을 자랑하는 신기술이 무기
영하 20도 외부 기온에서도 안정적으로 고온수를 생산해 절찬!!!

 


(엠.티.에스 담당 010-4545-3661)

 

  이미 웬만한 숙박시설에는 급탕과 냉난방을 위해 히트펌프[heat pump]가 설치되어 있다. 히트펌프 초창기에 기온이 영하로만 떨어져도 가동이 멈추는 불편함이 있었으나 이제는 다르다. 순수 국내 기술이 영하 20도가 되더라도 가동에 문제가 없는 히트펌프가 나오기 시작했다. 

 

  숙박시설의 냉난방비 획기적 절감
  보통 히트펌프는 냉매의 발열 또는 응축열을 이용해 저온의 열원을 고온으로 전달하거나 고온의 열원을 저온으로 전달하는 냉난방장치를 의미한다. 말 그대로 열원(히트)을 냉난방을 위해 올려주는(펌프) 장치를 의미한다. 숙박시설에서는 주로 난방과 온수 공급을 위해 사용되었지만 냉방으로도 훌륭한 역할을 하고 있다. 히트펌프는 보동 구동 방식에 따라 전기식과 엔진식으로 구분되고 있지만 소비자들은 냉방과 난방을 겸용한다는 차원을 이해하면 된다. 


  열은 보통 온도가 높은 곳에서 낮은 곳으로 이동하는 성질이 있다. 이러한 성질을 잘 활용해 히트펌프는 반대로 낮은 온도에서 높은 온도로 열을 끌어 올리는 역할을 한다. 히트펌프가 처음에는 냉장고·냉동고·에어컨과 같이 압축된 냉매를 증발시켜 주위의 열을 빼앗는 용도로 개발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지금은 냉매의 발열 또는 응축열을 이용해 저온의 열원(熱源)을 고온으로 전달하는 냉방장치, 고온의 열원을 저온으로 전달하는 난방장치, 즉  냉난방 겸용장치를 포괄하는 의미로 쓰인다.


  히트펌프는 어떤 열원을 쓰느냐에 따라 이름이 달라진다. 열원이 공기, 물, 지열 등 다양한 곳에서 구하게 된다. 이러한 열원을 난방용의 경우 압축기에서 고온·고압으로 압축된 냉매를 기화시킨 다음 응축기로 보내 높은 온도의 열을 온도가 낮은 바깥쪽으로 내뿜는 사이클을 반복하도록 구성되어 있다. 냉방용은 이와 반대로 응축기는 증발기로, 증발기는 응축기로 작용하도록 만들어 응축된 냉매가 더운 바깥 공기와 열교환됨으로써 냉방을 하고자 하는 대상 지점을 차갑게 만들도록 시스템이 구성되어 있다.


  KORAS(한국신뢰성인증센터)의 공인 인증을 받았고, 정부 조달청 품목에 등록되었으며, 정부 공식 농기계로 등록되었고, 해양수산부 친환경에너지 보급사업에도 참여하고 있는 ㈜엠.티.에스(MTS)는 히트펌프를 사용하고 있는 모든 곳에서 에너지 비용을 줄이겠다고 나섰다. 숙박시설의 경우에도 히트펌프를 사용하는 곳에 많은 에너지 다소비 현장인 바 에너지 요금을 줄이는 것이 수익 증대에 첩경이 될 수밖에 없다. 
  MTS는 기존의 히트펌프에 비해 20% 이상의 높은 열효율을 자랑하는 것으로 인증을 받고 있다. 일부 히트펌프의 경우 판매자 따로, 설비 따로, A/S 따로라는 구조로 되어 있어 과정마다 손발이 맞지 않아 불편을 겪기도 한다. MTS는 이러한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직접 제품을 생산하고 설치하며 사후 관리까지 직접 하고 있다. 

 

  최첨단 정보통신기술로 제어
  다양한 제품군이 있는데 급탕, 난방, 냉방 등 어떤 용도를 주로 사용하느냐에 따라 결정을 하여 설치할 수 있다. 물론 온수를 섭씨 80도까지 올릴 수 있는 장치가 있는가 하면 섭씨 65도까지만 올려도 충분한 시설이 있으므로 그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도록 폭도 다양하다. 숙박업소에서 의뢰를 하면 혁신적으로 에너지 요금을 절감하기 위해 ①에너지 분석 ②시스템 설계 ③히트펌프 생산 ④설치 시운전 ⑤원격관리라는 과정을 거치게 된다. 최신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해 제어하고 스마트폰으로도 제어할 수 있는 신기술이 탑재되어 있다. 각 객실을 중앙집중식으로 제어할 수 있는 시스템도 갖추고 있다. 직접 문의하여 제품의 성능에 대하여 보다 많은 내용을 알아보자. 
 

 

윤여왕기자=

 


숙박신문사 www.sookbak.com (숙박업계 유일 정론지)
대표전화 : 1599-4630

숙박정보
전문업체정보
뉴스
부동산
관광지정보
광고
3D 실시간 인기검색어
제목
비밀번호
내용
평가점수
점수를 선택하셔야 의견등록이 됩니다. 도배방지키
 56596298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