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뉴스
등록일 2022-02-04 09:00:00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쪽지를 보낼 수 없습니다. 프린트하기

숙박업계가 ‘공정과 상식’의 윤석열 신임 대통령에게 바란다yes

 

대한민국의 미래와 숙박업 발전을 위해 새로운 변화와 도전 가능하게
국내외 관광객이 넘쳐 호텔과 모텔 모두가 매일 만실의 기쁨 누리게

 

 

‘온라인 플랫폼 공정화법’ 등 숙박인들이 공정한 경쟁 할 수 있도록
최저임금 급격한 인상 자제, 숙박업을 특례업종 지정해 고용 창출을

 

 

 

  20대 대통령 선거가 끝났다. “찍을 사람 없다”는 말들이 유난히 많은 선거였지만 결국 ‘공정과 상식‘을 내세운 윤석열 후보가 대통령에 당선되었다. 숙박업계는 신임 대통령에게 희망을 걸어본다. 새 대통령이 대한민국 미래를 위해, 숙박업의 발전을 위해 새로운 변화와 도전을 해줄 것을 기대한다. 국내외 관광객이 넘쳐 모든 숙박시설의 객실이 늘 만실의 기쁨을 누릴 수 있게 해주길 기대한다. 
  이미 우리나라 1인당 국민소득이 3만5천 달러 선을 찍었다. 신임 대통령의 임기 말에는 5만 달러를 찍게 되길 바란다. 5만 달러에 어울리는 관광 선진국이 되어야 호텔과 모텔 모두에 골고루 혜택이 돌아간다. 코로나 또한 완벽하게 종식시키고 새로운 역병이 나타날 때를 늘 대비하여 관광숙박시설에 피해가 돌아가지 않게 해주길 기대한다. 
  신임 대통령은 각 분야에서 골고루 인재를 등용하길 바란다. 내 사람만 챙기는 대통령이 아니길 기대한다. 숙박업 구석구석을 알고 있는 문화관광부 장관이나 보건복지부 장관을 임명했으면 좋겠다. 아울러 여러 부처로 흩어져 있는 숙박업 정책을 문화관광부 등으로 일원화시켜 숙박인들의 민원이 제대로 국정에 반영되도록 했으면 좋겠다. 
  숙박인들도 디지털로 전환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나 정부 정책에도 적극 반영하길 바란다. ‘온라인 플랫폼 공정화법’ 등 숙박인들이 디지털화하는데 공정한 경쟁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세심한 입법이 이루어지길 기대한다. 재주는 곰이 부리는데 돈은 왕서방이 챙겨가는 어리석음이 반복되지 않길 기대한다. 
  최저임금의 급격한 인상이 신규 고용을 꺼리는 원인이 되는 것을 굽어 살피기 바란다. 숙박업처럼 특수한 상황에 있는 업종이라면 과거처럼 특례업종으로 지정하여 사용자와 노동자간의 합의에 의해 임금이 결정되도록 하는 제도를 만들어주길 기대한다. 
  아울러 한국의 제조업과 관광산업이 골고루 발전할 수 있는 시금석을 깔아주기 바란다. 대한민국 국민 모두가 행복해지길 바라는 만인의 대통령이 되길 기대한다.  

 

 

윤여왕기자=

 


숙박신문사 www.sookbak.com (숙박업의 모든 것 상담환영)
숙박신문몰 sookbak.haettermall.com (4만7천여 일상용품 판매)
대표전화 : 1599-4630

숙박정보
전문업체정보
뉴스
부동산
관광지정보
광고
3D 실시간 인기검색어
제목
비밀번호
내용
평가점수
점수를 선택하셔야 의견등록이 됩니다. 도배방지키
 95382437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