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박인 5만 명이 함께 하는 카페 ‘호텔 부동산 오너스쿨’
호텔·모텔 등 숙박업주들의 건전한 정보 공유 공간으로 자리매김
오너들의 애환, 운영 노하우, 매매 등 알찬 정보로 가득 들어차
숙박앱 야놀자가 태동하게 된 배경에 인터넷 카페가 있었다는 것을 알고 있는 숙박인들이 많을 것이다. 숙박인들이 모여 자기 자신의 운영 노하우를 공유하는 과정에서 새로운 사업이 탄생하게 되는 계기를 마련한 셈이다. 지금 이 순간 숙박인들은 어떤 고민을 하고 있을까? 어떤 방식으로 운영을 해야 많은 매출과 함께 순이익도 증대될 것인가? 숙박업의 성공은 제대로 매각을 하는 것이라고 하는데 과연 어떤 방식으로 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인가?
이러한 고민들을 집대성하여 고수나 선배들이 한마디 툭 던지게 되면 큰 성공으로 이어지기도 한다. 그래서 숙박인들의 가감 없는 의견이 필요하다고 본다. 숙박인들의 소통 네이버 카페 ‘호텔 부동산 오너스쿨’은 결국 숙박인 선후배들이 모여 남다른 노하우를 전수해주는 소중한 공간인 셈이다. 네이버에서 ‘호텔 부동산 오너스쿨’을 검색하면 쉽게 접속할 수 있다. 회원 가입을 하면 자신의 의견을 달 수 있고 다른 숙박인들의 의견을 볼 수도 있다. 숙박업 관련 질문과 답변도 할 수 있다. 카페지기가 인천 주안역에서 직접 호텔을 운영하고 있으므로 매우 진솔한 답변을 들을 수 있다.
숙박업 운영에 필요한 각종 시설과 서비스에 대해서는 협력업체들이 직접 답변을 하기도 한다. 고래유통, BMB PC, 딜라이브, 새롬네트워크, 청풍침구, 한길상사 등이 참여한다. TV 등 가전, PC나 OTT, 인터넷, 넷플릭스, 침구, 가구 등 다양하다. ‘호텔 부동산 오너스쿨’은 진정으로 숙박인을 위한 소통 창구로 발전할 것이라고 카페지기는 말한다. 숙박신문도 이곳 카페에서 만나볼 수 있다. 숙박인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윤여왕기자=
숙박신문사 www.sookbak.com (숙박업계 유일 정론지)
대표전화 : 1599-46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