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수료 최소화, 새로운 숙박 플랫폼이 온다 - Piki
블록체인 기술로 쉽고 정확하게 여행이나 숙박지를 기록
새로운 숙박 예약 SNS, 무료 광고에 수수료는 최소화해
국내는 물론 세계에서 사용하도록 SNS로 개발한 점 특이
업주 부담을 최소화하고 플랫폼 자체 사업으로 비용 충당
블록체인 기술 기반 새로운 숙박 예약 SNS가 등장했다. Piki. 피키는 하나의 장소를 선택하라는 pick(픽)에서 따온 단어이다. 장소를 선택할 때 도움이 되는 여행의 순간을 블록체인으로 기록하자는 것이다. 가보지 않고 기록하는 것은 무의미하다. 블록체인과 함께 AR(증강현실) 기술도 접목한다. 업데이트 되는 Piki에 증강현실 카메라가 부착되어 허공에 떠다니는 썸네일로 더욱 생생한 현장감과 몰입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한다. 아울러 위치기반 서비스로 지도에 표시된 매장들에게 실질적인 효과를 주도록 하고 있다.
수수료에 지친 숙박업주와 음식업주에게 최저의 비용으로 업장을 홍보할 수 있도록 했다. 숙박업주에게 더 많은 예약과 노출이 이루어지는데 비용은 크게 발생하지 않도록 했다. 블록체인 기술이므로 본사도 함부로 삭제하거나 부풀리지 못 한다.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혁신적인 위치기반 플랫폼이라고 할 수 있다. 현재 Piki는 핸드폰으로 다운로드하여 사용할 수 있다. 올해 하반기에 대대적인 업데이트가 예정되어 있다. 국내는 물론 전세계에서 이용하도록 할 예정이다. 국내에서 숙박업주에게 높은 광고료나 수수료를 받기 위해 제작된 것이 아니다. 세계인이 함께 사용하는 SNS로 자리잡을 것이다. 이를 위해 국내는 숙박신문사를 비롯해 대대적인 홍보를 하고 중국에는 차이나저널 등 수많은 매체에 홍보를 하기로 했다.
매장을 운영하는 업주는 물론 매장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Piki가 각인되어 외출이나 여행시 항상 Piki를 활용하도록 할 예정이다. 아무리 좋은 플랫폼이라고 하더라도 이용하는데 비용이 부담스러우면 바람직하지 않다. Piki는 우선 업장을 홍보하는 광고를 올리는데 무료이다. 수수료도 최소화하고 있다. Piki는 쇼핑몰 등 자체 사업을 통하여 수익을 올리고자 한다. 이는 숙박업체 홍보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는 측면에서 숙박업주에게는 커다란 ‘대안’이 될 것으로 보인다. 숙박업소에서는 우선 Piki에 자신의 업장을 홍보하면서 하반기 대대적인 업데이트와 함께 발전하는 모습을 지켜보면서 홍보는 Piki를 전적으로 활용하는 방안을 연구해보기 바란다. 문의할 사항은 숙박신문사에 해도 좋다.
윤여왕기자=
숙박신문사 www.sookbak.com (숙박업계 유일 정론지)
대표전화 : 1599-46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