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뉴스
등록일 2024-10-24 14:15:00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쪽지를 보낼 수 없습니다. 프린트하기

숙박업에 새로운 기능을 넣어야 살아남는다!

 

숙박시설에 스크린골프 도입, 문화 공간으로 사랑받기 시작해
편의성·차별화·수익성까지, 스크린골프 ‘더스윙제트’가 선도해

 

숙박시설에 공간만 있으면 어디든 스크린골프장으로 변신 가능 
‘19홀’, ‘홀인원’이란 이름의 숙박시설 많은 이유 생각해볼 일

 


 

  숙박업 고수들은 말한다. 숙박시설에 자꾸만 새로운 기능을 넣어야 한다고. 숙박업이 단순하게 잠만 자는 곳이 아니고 문화 공간으로 자리 잡아야 성공할 수 있다고. 그래서 샐러드바 등 조식 서비스 붐이 일어나고 있다. 간단한 먹거리는 물론 연인들이 차를 마실 수 있는 공간을 만드는 것은 기본이 되어가고 있다. 이제 숙박시설은 더욱 진화하고 있다. 그래서 호텔과 모텔에서 스크린골프를 도입하는 등 숙박과 골프의 만남이 이루어지고 있다.

 
  숙박시설이 문화 공간으로 탈바꿈하려면 재미가 있어야 한다. 그래서 골프 관련 시설이 들어간다. 지하든 지상이든 골프 연습을 할 정도의 공간만 있으면 어느 곳이든 스크린골프연습장을 설치할 수 있다. 골프장 인근의 숙박시설은 다음 날 라운딩을 위해 연습장으로도 활용되고 있다. 이러한 숙박시설의 이름이 ‘19홀’이나 ‘홀인원’으로 하는 것은 골프 인구에게 호소하기 위함일 것이다. 어쨌든 숙박과 골프의 만남은 급속도로 팽창하고 있다.

 
● 편의성 : 숙박과 골프를 한꺼번에 해결할 수 있어 편리하다. 숙박시설에 스크린골프장이 설치되어 있으면 늦은 시간까지 골프를 즐긴 후 잠을 자고 다음 날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다. 
● 차별화 : 숙박업계는 극심한 경쟁을 하고 있어 차별화가 필요하다. 스크린골프 도입은 경쟁 업체와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 고객 유치에 유리이다. 
● 수익성 : 한국의 골프 인구는 최근 조사에 따르면 1,176만 6,565명으로 추산된다. 골프를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지면 많아질수록 스크린골프장 설치 숙박시설은 수익성을 높일 수 있다.


  장기적인 관점에서 보면 스크린골프장을 도입하는 숙박시설이 증가할 것은 자명한 일이다. 새로운 기능을 갖추지 않은 숙박시설은 고객들의 관심을 일으킬 수가 없다. 골프를 좋아하는 연인들이라면 골프연습장이 있는 숙박시설을 선호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매년 골프 인구가 30% 가까이 증가하고 있는 경향을 살필 필요가 있다. 이를 분석해보면 지속 골프 활동인구와 신규 골프 활동인구가 각각 23.2%와 8.3%로 분석되었다. 골프는 시간과 경비를 요구한다. 이를 감당할 정도 수준의 고객이라면 객단가가 높아도 부담 없이 지갑을 열 수 있다.

 

  숙박업이 살아남기 위해서는 객단가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해야 한다. 그동안 숙박업계는 골프 산업의 발전만을 지켜봐야 하는 처지였다. 골프를 숙박시설 안으로 끌어들이는 노력이 필요했지만 나서는 업체가 없었다. 이제 스크린골프 시장에서 새로운 바람을 불어넣고 있는 ‘더스윙제트’가 폭발적인 인기를 얻으며 숙박시설에 진입을 선언했다. ‘더스윙제트’는 올해 초 정식 런칭 이후, 현실을 뛰어넘는 압도적인 그래픽과 최첨단 시스템으로 골퍼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호텔이나 모텔 그리고 펜션까지 어떤 숙박시설이라도 공간만 있으면 스크린골프장이 설치될 수 있다. 


  더스윙제트는 언리얼 엔진 5.3을 기반으로 자체 개발한 4K 그래픽을 통해 실제 골프장에서 플레이하는 듯한 생생한 경험을 제공한다. 섬세한 잔디 표현부터 사실적인 조명 연출까지, 모든 면에서 현실감을 극대화하여 골퍼들의 몰입도를 높였다. 필드에 있는 것과 똑같은 느낌 이상을 주자는 것이 더스윙제트의 생각이다. 더스윙제트는 올해 초부터 다양한 창업 박람회, 단독 창업 설명회 등에 참가하며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를 통해 전국적으로 가맹점 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비상업 시설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숙박시설에 스크린골프를 도입함으로써 재방문율을 증가시키자는 것이다. 숙박업 고수들은 이미 골프에 매료되어 있다. 숙박신문에 건축이나 리모델링 컨설팅을 의뢰하는 숙박업주 상당수가 ‘새로운 것이 뭐 없느냐?’는 말을 한다. 공간이 있으면 골프연습장을 추천한다. 설치 가능성 등을 미리 만나보자. (더스윙제트 1855-0753)

 

윤여왕기자=

 


숙박신문사 www.sookbak.com (숙박업계 유일 정론지)
대표전화 : 1599-4630

전문업체정보
뉴스
부동산
관광지정보
숙박정보
광고
3D 실시간 인기검색어
제목
비밀번호
내용
평가점수
점수를 선택하셔야 의견등록이 됩니다. 도배방지키
 33229993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